뉴스센터
NEWS CENTER
검색버튼
비아코소식
Home 뉴스센터 비아코소식
 
작성일 : 15-11-13 15:03
AMD코리아, 비아코와 망분리 PC용 미니 메인보드 출시
 글쓴이 : (주)비아코
조회 : 3,499  

AMD코리아, 비아코와 망분리 PC용 미니 메인보드 출시

2015.11.07 17:51:43

[미디어잇 최용석] AMD코리아는 국내 미니 컴퓨팅 업체 비아코와 함께 망분리 PC에 최적화된 AMD G시리즈 APU용 미니 메인보드 ‘VK-GX222MB’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AMD코리아는 최근 국내 ICT 분야의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망분리 PC 시장에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VK-GX222MB는 친환경 ICT 기술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AMD 프로세서 제품 중 전력 효율성이 뛰어난 저전력 G시리즈 APU를 탑재한다. AMD G시리즈 APU는 CPU와 GPU가 통합된 SoC 제품으로 높은 와트당 그래픽 성능과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AMD HSA 기술을 바탕으로 향상된 이기종 컴퓨팅 성능을 발휘한다.

이번 VK-GX222MB에 탑재된 G시리즈 APU 제품은 ‘AMD GX-222’ 로 2.2GHz의 CPU 와 655Mhz의 GPU 성능의 프로세서를 통합한 APU다.

단일 SoC 형태로 설계된 APU 제품을 탑재하는 메인보드인 만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바탕으로 한 소형폼팩터 구축이 가능하다. 최근 망분리 PC 시장에서 주를 이루고 있는 초소형 제품 개발 추세에 맞춰 10.5×10.5cm 규격으로 개발됐으며, 각종 커넥터에 모듈화 설계 구조를 적용해 제품의 크기를 더욱 줄이고,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제품 조건도 충족하고 있다.

한편, AMD코리아와 비아코는 이번 신제품 메인보드 외에도 비아코의 독자 개발 기술인 스테이커 케이싱(Stacker Casing) 기술을 적용한 망분리 PC ‘NLDBS 시리즈’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스테이커 케이싱이란 PC와 KVM부를 별도 케이스로 연결해 복층 구조 적용 시 내장 모듈을 통한 연결방식을, 연결형 구조 적용 시 케이스간 소켓형 연결방식을 가변적으로 채택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전영삼 AMD코리아 임베디드 사업부 영업 총괄 상무는 “AMD는 이번 G시리즈 APU 국내 출시를 기점으로 망분리 PC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AMD G시리즈 APU 제품과 기존 A8-7600 APU 기반 미니 ITX 시스템을 활용해 미니 PC 시장 확대에도 적극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pch@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