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NEWS CENTER
검색버튼
비아코소식
Home 뉴스센터 비아코소식
 
작성일 : 18-04-09 19:48
[씨넷코리아]비아코, 압축시 PC용 HMD 무선키트 '브이알 리로드'cnftl
 글쓴이 : (주)비아코
조회 : 181  
   http://www.cnet.co.kr/view/100163111 [88]
“영화 같은 현실을 만들다”…무선공유기·SW 설치 없이 바로 사용
By 홍상현 기자  /  willy@cnet.co.kr  /  2018년 4월 5일  
PC 및 디지털 주변기기 전문기업 비아코가 무선 압축 방식을 적용한 고성능 PC용 HMD 무선키트 ‘브이알 리로드(VR Reloa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무선 키트는 있었지만 압축 방식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선키트 제품명을 가상현실(VR) 기기를 새롭게 구성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이알 리로드’는 기존 PC용 HMD 단점으로 꼽혔던 유선 연결을 무선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압축 기술을 적용해 처리 속도를 개선한 것이 장점이다. 비아코는 브이알 리로드를 향후 VR 관련된 모든 보조장치의 통합 브랜드로 활용할 계획이다.
황진삼 비아코 대표는 “브이알 리로드는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적용해 개발된 제품으로 현재 출시된 비압축 방식 무선키트와는 성능과 설치 사용방법 등에서 명확하게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실 사용자의 가격적인 부담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배터리는 스마트 기기 충전용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각종 액세서리도 원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최대한 그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브이알 리로드는 간단한 설치 과정과 추가 무선 공유기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제품 호환성을 대폭 높여 현재 출시된 HTC 바이브, 오큘레스 리프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기기와 윈도우 MR에도 장착할 수 있다. 제품 장착은 헤드마운트 방식이 아닌 밸트 스트랩과 가슴 스트랩 방식의 2가지 옵션으로 출시되며,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변기기에도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비아코는 VR 활용도가 높은 VR방을 대상으로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VR 프렌차이저 기업과 다양한 업무 협약을 추진한다. 해외 바이어와도 판매 총판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3개 기업과는 최종 계약 체결 단계다.
브이알 리로드 미디어 프로모션과 소비자 판매는 VR방 공급과 해외 공급 우선 물량 진행 이후인 이달 말께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 소비자 가격은 299달러로 출시 이벤트를 통해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밖에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다양한 바이어를 확보하고 수출에도 주력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