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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1-01-14 11:01
홈페이지 일시 접속 장애에 대한 사과 말씀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3,743  
안녕하세요. 비아코 고객지원실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1 13 / 1 14일 양일간 비아코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금번 접속 장애는 비아코 도메인 서비스 업체 후이즈의 DDOS 공격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현재는 정상 접속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해당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고심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 같은 현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감사합니다.
 
* 후이즈 업체의 사과문 내용
후이즈의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후이즈 도메인사업부를 맡고 있는 정지훈입니다.
 
오늘(1 13) 오후 후이즈 네임서버를 대상으로 발생한 악의적인 DDoS 공격으로
포워딩 등 도메인 부가서비스 일부에 접속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큰 불편을 겪으신 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시스템 이중화와 고대역폭의 전용회선 사용 등
가능한 모든 방안에 막대한 투자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만, 모든 DDoS 공격을 막아 내는 것은
현실적, 기술적으로 불가능하기에, 오늘과 같은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크게 뉴스 보도가 되었던, 매출 1천억원대 웹사이트의 DDoS 공격으로 인한
장기간 서비스 중단 사례에서 보듯, 안타깝게도 현재로서는 DDoS 공격에 대한
완벽한 기술적 대응 방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 저희 쪽에 발생한 공격은 초당 20GB 트래픽 규모로서,
앞서 예를 든 사이트의 공격 규모가 10GB였음을 감안하면, 실로 엄청난 규모입니다.
 
서비스 불안정으로 큰 불편을 겪으신 데 대해, 무척이나 송구스럽고 죄송할 따름입니다만,
그 원인이 불가항력적인 데 있음을, 조금은 양해를 해 주십사 하는 말씀을 조심스럽게 올립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모든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리며,
오늘과 같은 불가항력적 사고에 대해서도 더욱 신속하고 기민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불안정에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올리며,
오늘 서비스 장애에 대한 경위서를 메일 하단에 첨부합니다.
 
㈜후이즈 도메인사업부
부장 정지훈 드림.
 
 
l  12 45: 후이즈 네임서버 전체 대상 DDoS 공격 발생.
l  13 00: 시스템 일부 정상화 작업 완료. 서버호스팅, 웹호스팅 고객 서비스 정상화.
l  13 45: 시스템 일부 정상화 작업 완료.
l  14 05: 시스템 일부 정상화 작업 완료. 도메인 부가 서비스, 포워딩 서비스 정상화.
l  16 06: 모든 시스템 정상화 작업 완료.
l  16 16: 공격 지속, 데이터베이스 커넥션 불안정 발생. 서비스 불안정 발생.
l  16 25: 커넥션 불안정 원인 파악 완료, 대응 작업 개시.
l  17 15: 모든 서비스 정상화 완료.